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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기업

기아대책 기업사회공헌

공동체가 자립을 넘어 상호 성장합니다.

기업의 정신과 문화에 알맞은 사회책임영역을 함께 고민하고, 올바른 사회공헌 기획 및 전략수립을 위해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실제 필요에 귀 기울입니다.
또한, 임직원의 공감과 참여를 이끄는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며, 기업이 장기적 변화의 관점으로 사회문제를 바라보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일구는데 최선을 다해 협력합니다.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파트너십과 점증적으로 상호 성장에 기여하는 파트너십으로 기업과 기아대책이 함께 성장해 가치를 만들어 갑니다.(steady,Right Direction)

해외 개발도상국 66개국, 국내지역아동센터 49개소
사회복지시설 35개소 등 광범위한 사업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과 함께 지역 사회에 다가갑니다.

기업후원 진행과정
  • STEP 1 기획 기업 정신과 문화, 기업 필요에 대한 이해
    사회문제, 지역사회의 필요 분석
  • STEP 2 설계 사회공헌 방향 및 컨셉 도출
    기업 의견 수렴, 상호 협의한 사업 제안
  • STEP 3 실행 사업 확정 및 협약 진행
    사업 수행 및 지속적 의사소통
  • STEP 4 평가 진행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
    피드백 수집 및 사업 평가 및 보고
  • STEP 5 지속 사회적 가치창출에 따른 지속가능 재고
    자립 모델화 가능성 논의
기업후원 참여방법

기금후원 (국내, 해외, 북한 가능)

  • 기업의 사회공헌기금 및 임직원 후원
    (국내/해외/북한의 교육,문화정서,의료 등 사업지원 및 아동결연)
  • ‘매칭 그랜트’ 방식 후원
    (임직원 기금: 기업 기금 = 1:1)
  • 고객 및 임직원 카드 포인트 및 적립금후원
    (*포인트를 현금화 후 지원)

자원봉사 및 재능후원

  • 해외사업 후원, 임직원 및 기업 봉사단의 해외봉사활동 참여
  • 임직원 재능을 통한 ‘프로-보노(Pro-bono)’ 참여
    (ex. 사진, 금융, ms office 교육)

물품 후원

  • 해외, 국내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기업물품 지원
  • 기업 물품 및 임직원 물품으로 바자회 진행
  • 기아대책 사회적기업(행복한나눔) 나눔가게 물품로 기증하여 지역사회에 환원

공익연계마케팅 (Cause Related Marketing)

  • 기업의 특정 상품을 통해 판매 수익금 및 매출금의 전체 또는 일부 기부

착한 소비

  • 공정무역 커피 구매 및 사회적 기업 제품 구입

기아대책은 지정기부금 단체로 기부 금액에 대해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지정기부금 : 사회복지법인, 문화예술단체, 환경보호운동단체, 종교단체 등 사회복지, 문화, 예술, 종교 등 공익성을 감안하여 지정한 단체에 기부 한 것)

메일문의csr@kfhi.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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