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
전체메뉴

기아대책

이전으로

다이어리

‘아트봇’을 개발한 박정규 국내후원자님의 나눔

2018.02.12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세상을 기대하게 만드는 국제구호단체(NGO) 기아대책입니다. 세계인의 축제, 평창동계올림픽이 벌써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2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진행되는 평창동계올림픽은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국내에서 개최되는 올림픽이라 더욱 갚진 의미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평창동계올림픽을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든, 기아대책의 고액후원자이신 로보프린트 대표 박정규 국내후원자님의 아트봇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하니, 세계 유일의 벽화 로봇이 그린 경기장 벽화! 지금부터 만나보실까요?



사람을 살리는 사명을 이루는 로보프린트 대표, 박정규 국내후원자


▲사진. 75호 필란트로피클럽 회원으로 위촉되신 박정규 후원자님


한 순간을 살아도 가치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믿는 국내후원자님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며 예수님처럼 사람을 살리는 사명으로 기업을 운영하는 로보프린트 박정규 후원자님의 이야기인데요. 2017년 11월, 기아대책 고액후원자클럽인 필란트로피클럽 75호 회원으로 위촉되신 박정규 후원자님은 생명의 존엄성을 위해 기업을 이끌며 자신의 재능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대표님의 이러한 뜻은 로보프린트 기업 운영에도 녹아져 있습니다.작년 12월에 7주년을 맞이한 로보프린트는 로봇과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하여 도시경관 개선, 환경보호, 추락 사망 사고 예방 등의 생명존중 가치를 추구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건축물의 가치를 높여주는 일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벽면을 디자인한 세계 유일 건축물 페인팅 로봇, 아트봇



▲사진. 슬라이딩 센터와 올림픽 조직위원회 주사무소 벽면을 페인팅한 아트봇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세계적 이벤트를 앞두고 한국을 대표할만한 로봇업체를 물색하던 중에 로보프린트가 선발되었습니다. 2010년 설립된 로보프린트는 건축물 외벽에 프린트하듯 이미지를 도색할 수 있는 로봇 '아트봇'을 개발한 이후, 다각도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는 아트봇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로봇으로 인정하기 충분하다고 판단하여, 기술 시연뿐만 아니라 경기장 외벽을 디자인하는 용도로 활용하는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이에 조직위원회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작품들로 로보프린트 '아트봇'은 도색을 시작하게 되었고 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무실 외벽, 올림픽 개폐막식 스타디움 외벽, 슬라이딩센터 터널 내부, 빅에어경기장 주변에 프린팅 작업을 마쳤습니다. 올림픽 기간 중에는 강릉 미디어촌부 입구에서 세계인들에게 로봇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평창을 넘어 세계로 향하는 박정규 국내후원자와 로보프린트의 꿈



▲사진. 작은 나눔을 실천해 나갈 로보프린트 임직원들과 박정규 후원자님


박정규 국내후원자님은 행복한나눔 가게를 통해 기아대책과의 인연이 처음 닿게 되었습니다. 직원들에게 전달할 선물을 고민하던 중에 행복한나눔 가게의 공정무역 커피를 구매하시며 기아대책 사역에 관심을 갖게 되셨다고 합니다. 이후 그는 2016년 희망월드컵 후원을 시작하게 되었고, 작년 12월에는 필란트로피클럽 회원으로 기아대책을 통해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살아보기로 결심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기아대책과 박정규 국내후원자님의 첫 만남이 그러하였듯이, 박정규 후원자님이 원하시는 최종적인 꿈은 직원들과 함께 작은 나눔을 실천하며 살아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나눔으로 마음이 부자가 되며, 천국에 보화를 쌓아두는 삶을 직원 모두가 소망하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며 전해주셨는데요. 박정규 국내후원자님은 “물 때문에 고통 받는 지구촌 이웃들에게 생명의 물을 공급하는 우물파기 사업을 지속해나가면서 로보프린트가 초심을 잃지 않고 사람을 살리는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라며  평창을 넘어 세계로 향하는 로보프린트의 꿈을 기억해주시길 당부하였습니다.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을 더욱 빛나게 할 로보프린트의 벽화들! 경기를 보시며 곳곳에 숨어있는 박정규 국내후원자님의 아트봇의 작품들을 확인하시고, 세계로 뻗어갈 로보프린트의 선한 영향력을 위해 함께 응원해주세요.


기아대책 뉴스레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