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
전체메뉴

기아대책

이전으로

행복한홈스쿨 후원

행복한홈스쿨 후원

지역사회 아동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지원합니다.

행복한홈스쿨 후원

행복한홈스쿨은 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 고유명칭으로, 방과 후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고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아동의 전인적인 성장발달을 도모하며 행복한 아동과 가정을 만들어 가도록 돕는 것입니다. 기아대책은 행복한홈스쿨을 운영하여 지역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해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고,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행복한홈스쿨의 필요성

방과후 돌봄받지 못하는 “나홀로 아동”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든 아동은 아동의 4대 권리(생존,보호,발달,참여)를 안전하게 보장받아야 합니다. 아동 학대 및 방임 ,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에게 필요한 안정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줄 국내 아동복지시설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기아대책은 전국의 4,059개소 지역아동센터 중 1%인 44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행복한홈스쿨 프로그램

보호,교육,문화,정서지원,지연사회 연계
보호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 보장과 안전한 보호, 급식 등 건강한 생활지원
교육
아동의 학습능력 제고, 학교 부적응 해소, 학교생활 유지 및 적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
문화
아동 정서적 성장 촉진 도모(체험활동 및 참여활동)
정서지원
아동의 심리 정서적 안정 및 건강한 신체발달 기능, 가족 기능 강화
지연사회 연계
지역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 제공 및 연계(홍보 및 연계)

행복한홈스쿨후원 진행과정

진행절차
  1. 수혜자 욕구조사
  2. 사업계획
  3. 사업실행
  4. 사업결과보고

세상을 바꾸는 음악을 배우다

“꿈이 없어요!” 미래에 대한 마음이 닫혀있던 아이들이 행복한홈스쿨에서 꿈을 꾸기 작합니다. 씨앗행복한홈스쿨의 특성화 프로그램인 악기 지도프로그램은 개소 이후부터 씨앗 앙상블이라는 이름으로 아이들에게 첼로와 바이올린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관현악을 통해 아이들에게 음악을 가르치고 이 음악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이 치유되고 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한번도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은 적 없던 아이들이 악기를 통해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칭찬받으며 자아 존중감이 높아질 수 있었습니다. 방과 후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심리,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시작한 악기 연습이 열매를 맺어 '무지개 나눔 콘서트' 라는 주제로 음악회를 열기도 했고,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은 공연을 하면서 "연주자"라는 정체성을 갖게 되었고, 사람들의 환호와 박수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는 마음이 변해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아이들은 음악을 통해 연주자로, 좋은 사람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좋아요4전화걸기

후원하기

기아대책 뉴스레터

위로